매미

로케이션
매미 홈으로 가기
고객지원
FAQ

FAQ

고객들께서 궁금해하시는 질문 중
자주하시는 질문을 모아놓았습니다.

FAQ, 자주하는 질문
No 제목
1 질문나의 평균입고량이 어느정도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답변

매미를 사용하기전에 가장 궁금한 사항입니다. 재고량도 아니고 판매량도 아니고?
저희 요금의 기준인 입고량이라함은 매미를 사용할때 입고되는 순수 단말기 입고량을 말합니다.
입고량중 유심(와이브로유심포함),넷북을 제외한 단말기입고데이터만을 수치화하여 요금을 산정하게 됩니다.
이는,단말기 입고량을 휴대폰매장의 경기흐름을 반영하는 간접적인 지표로 삼기 때문이며 매미는 합리적인 요금을 위하여 입고량 데이터를 기준으로 요금을 매달 산정하여 후불로 청구 됩니다.
따라서, 매미의 요금은 매달 입고량에 따라 요금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월입고량산정은 매장의 재고운용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평균 예상 월입고량은 평균입고량 = 평균판매량 *1.3 로 계산하시면 평균입고량을 대략적으로 추정하실 수 있습니다.

2 질문매미 데모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답변

매미는 보다 나은 데모 사이트 환경을 위해 온라인데모 신청을 받아 7일간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메일을 통하여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체험아이디는 테스트 사용후 정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고유아이디이며, SMS를 제외한 전 기능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험사용에도 귀사의 업무에 맞게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3 질문매미도입은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
답변

매미 홈페이지의 사용자계약서 양식을 다운받아 신청서 작성후 사업자등록증 1부와 함께 FAX)031-345-8450 로 보내주시고, 최초 가입비(77,000원)가 완납되는 즉시 정식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계약한 후에는 사용을 위한 기초 SETTING 작업과 사용환경이 완료되면 교육요청이 있을 경우 실 사용자에 대한 원격교육을 진행하며, 이 후에는 유지보수 및 업데이트를 통한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4 질문거래처와 게시판을 이용하여 파일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답변

매미는 간단하게 업무에 맞는 게시판을 무한 생성,관리할 수 있으며,
원하는 거래처끼리 통신 할수 있는 권한을 할당하여 게시판 및 파일을 공유 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업무의 용도에 따라 업체를 구별하여 각각 게시판을 효율적으로 관리 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5 질문본점과 서브점이 있는데 함께 사용이 가능한가요?
답변

매미는 여러가지 아이디를 생성하여 적절한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활용업무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직원용아이디,판매처용 아이디를 별도로 무제한으로 생성하고 활용할 수 있으며 해당권한에 따라 입출고등 사용용도를 제한하여 각각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6 질문사용자 교육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매미의 정식사용자 신청이 완료되면 교육을 원하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유선 혹은 원격으로 사용자 교육을 진행하고, 전용브라우져상의 동영상활용팁을 통하여 내용을 파악하실 수있습니다. 교육 이후에도 유선 및 온라인, 원격을 통하여 지속적인 교육이 가능합니다.

7 질문새로운모델 입고시 해당하는 모델이나 색상을 찾을수가 없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바코드스캐너를 이용하여 재고관리를 하실 경우 직접 새로운모델과 색상을 추가하여 바로 적용시켜 사용할 수 있으며, 수기입력의 경우 가맹점 아이디로 로그인 하신 후에, 관리자 코너로 가시면 내질문과 답변이란 코너가 있습니다. 그 곳에 원하시는 모델의 정보를 적어서 질문하시면 신속한 처리를 해드리겠습니다. 관리자 코너는 가맹점만 열람이 가능하므로 가맹점이 아닌 경우에는 열람이 불가능 합니다.

8 질문관리자 패스워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까?
답변

매미 관리자 페이지에서 최초 지급받은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들어간 뒤, 관리자메뉴를 눌러 실시간으로 패스워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패스워드를 변경한 뒤 반드시 안전하고 기억하기 쉬운 곳에 기록을 남겨두시기 바랍니다.

9 질문월사용료는 어떻게 지불을 하는건가요?
답변

매미는 최초 가입비 외 월 사용료는 후불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요금제기준은 해당 월 단말기 입고량에 따라 달라지며 매달 입고되는 단말기양에 따라 해당 요금제를 적용받아 후불로 납부하게 되어 있습니다. 요금은 매월 10일이 결제일이며 매미 전용브라우져의 요금관리를 통하여 신용카드 및 실시간계좌이체,무통장입금을 통하여 결제가 이루어 집니다.

10 질문SMS는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답변

매미의 정식사용자의 경우 월 100건의 무료 SMS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추가 건에 대해서는 건당 2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추가되는 건에 대해서는 월이용료 결제시 후불로 청구되어 결제가 이루어 지게 됩니다.

11 질문예전에 매미를 사용했었습니다. 매미를 다시 사용하고 싶은데 다시사용하려고 하면 가입비를 또 내야하나요?
답변

1개월안에 다시 재사용을 요청하시는경우 기존아이디로 예전데이터와 함께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1개월이상의 기간이 지난경우 모든데이터가 삭제되어 사용하셨었던 사업자정보가 있어 확인이 가능하다면 새로운 아이디를 받아야하며 추가가입비 없이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12 질문바코드스캐너는 어디에 사용하는건가요?
답변

매미에서의 바코드 스캐너는 단말기 및 유심의 입고는 물론 출고,재고이동,반품,분실,회수 까지 바코드스캐너를 이용하여 일련번호,모델,색상을 인식 활용할 수 있으며, 재고와 이동이 많을 경우 바코드스캐너를 이용하시면 좀 더 편리하게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